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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나쁜 음식

크루 홈 게시판 검색 통합검색 조회 164 추천 0 작성일 20.11.16

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


1. 아침에 뱃속 비우고 싶다면, 식이섬유 풍부한 사과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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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대표 음식이다.

사과 속에 많이 들어있는 유기산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감소시키고, 철분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하루를 시작할 때 피로감을 줄여 줄 수 있다. 또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도 위장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대장암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.


2. 빈속에 좋은 영양소 가득, 양배추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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양배추가 위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있다. 자고 일어나서 속이 쓰리다면 빈속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양배추다. 양배추는 위장 점막을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,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 할때도 꼭 챙겨 먹는 필수 음식이다.


3. 단백질 채워주는 삶은 달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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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란은 최고급 단백질 식품이다. 아침에는 계란도 기름이 잔뜩 들어간 프라이보다는 삶은것으로 먹는 것이 좋다.

삶은 계란은 프라이보다 칼로리도 낮고 1~2개 정도 챙겨 먹을 경우 적당한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. 아침에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계란으로 식사를 대체하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유지하고,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.



빈속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


1. 바나나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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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볍게 하나 까서 먹으면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할 때 빠지지 않고 챙겨 먹는 과일이 바나나이다.

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 좋고, 지방 함량이 적고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몸에 무척 좋은 음식이지만 아침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. 아침 공복에 섭취한 경우 혈액 내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이 증가해 혈관 내 불균형을 초래하고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.


2. 우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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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복에 우유를 마실 경우 위장운동이 빨라져 영양소가 흡수되기도 전에 장을 다 통과해버려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. 칼슘과 단백질의 일종인 카제인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평소 위염을 앓고 있다면 아침 우유는 피하는 것이 좋다.


3. 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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귤을 비롯해 오렌지, 파인애플, 레몬 등 새콤한 과일도 아침보다는 이후에 먹는 것이 좋다.

새콤한 과일을 공복에 먹으면 유기산과 당분이 위 점막에 자극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.

소화가 잘되지 않는 감도 아침에 먹을 경우 자칫 잘못하면 위에 부담을 주고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다.

  • #아침에먹으면좋은음식
  • #공복음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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